여름 방학 중 책읽기 (Summer Reading), 당장 시작해야 > INFORMATION & NEWS

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 NEWS 정보 & 뉴스

여름 방학 중 책읽기 (Summer Reading), 당장 시작해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에듀워싱턴
댓글 0건 조회 464회 작성일 20-06-09 11:13

본문

미국 학교들은 학생들이 방학중 읽을 책을 정해 학년마다 읽게 합니다. 학년마다 과목마다 리스트가 있어서 이것을 확인하고 읽어야 합니다. 개학 후 가을에 그 책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시험을 보기도 하니, 잘 준비할 일입니다. 대개 방학 중 책을 읽고, 내용의 이해와 분석 등에 관해 기초적인 작업을 하고 이를 정리해 제출하는 숙제가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학생들이 해마다 Summer Reading 때문에 고생을 합니다. 


엄밀히 말하면, Summer Reading 때문이 아니라, 무계획과 미루는 습관때문입니다. 학생들은 오늘 부과한 과제를 내일 제출하라 하면 열심히 오늘 해서 내일 제출하지만, 2개월의 시간이 주어지면, 마치 시간이 많은 것처럼 착각을 하고, 미루는 일이 많습니다. 그래서 방학 중 계속 미루다 방학의 끝에 서둘러 읽고 과제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책도 읽을 시간이 없으니, 요약본(Digest)을 읽기도 합니다. 요약본만을 읽어서는 그 책을 제대로 이해하기가 힘듭니다. 곳곳에 드러나는 작가의 미세한 표현과 의도를 느끼지 못한 채, 오직 줄거리를 토대로 매우 제한적인 이해만을 하게 됩니다.


그러니 오늘 당장 시작하고, 계획을 세워 하루 하루 읽어야 합니다. 내용을 파악하는 것은 물론이고 그 책을 분석한 글들도 찾아 정리함으로써 과제의 완성도를 높이고 장차 가을 수업에 대비해야 합니다. 오늘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그래야 후회 안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